-
물대신 마실수 있는 좋은차와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습관 만들기허준이 일상정보 2022. 8. 22. 16:21반응형
안녕하세요~ 허준입니다😊
하루에 2L 이상의 물에 드시면 건강에 좋다고 다 아실 텐데 2L 이상의 물을 마시긴 쉽죠 않죠..
그나마 물 대신 드실 수 있는 건강한 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차는 이뇨작용이 심해서 오히려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물 마시는 방법
▶️ 3. 2. 1. 8번 나눠서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식사 30분 전 세잔 ➡️ 식사 2시간 후 세잔 ➡️ 취침 1시간 전 기상, 1시간 전후 )
▶️ 아침 공복에 미지근한 물 밤새 몸 안에 정채 된 노폐물에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 물을 마실 때는 꼭꼭 씹듯 마시면 좋습니다.
밥 말아서 드실 때 주의 소화ㆍ흡수가 빨라지면서 인슐린 분비로 당뇨, 비만이 빨라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귀리 차
1. 아미노산 마그네슘 인 구리 아연 망경 칼륨 등이 들어있어 굉장히 도움 되고 면역력에 좋기 때문에 공부하는 학생 하게 좋습니다.
2. 수용성 섬유질은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베타글루칸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변비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보리차
1. 인체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수분을 계속 공급해줘야 해독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리차를 마시면 수분 보충 수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상 화 작용하며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상 화작용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여름철에는 장염이 걸렸을 때 설사할 때 보리차를 마시면 수분 섭취에 효과에 있습니다.현미차
1. 자율신경의 기능을 안정시키면 내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2.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유해물질이 장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며 당질의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고열의 의해 체력이 떨어지거나 설사로 인하여 탈수 증상에 일어날 때 좋습니다.밥 말아서 드실 때 주의 소화ㆍ흡수가 빨라지면서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킨다고 해요.. 이때 혈당이 올라가면서 인슐린 분비로 당뇨, 비만이 등이 빨라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허준이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가 갑자기 토를 해요..급해요!! 체했을때 해결방법 (0) 2022.08.10 덥고 습한 여름 장마철 곰팡이균 어루러기를(피부병)을 극복하자. (5) 2021.06.21 아프고, 빡빡하고, 침침하다? 생활 속 눈 건강법은? (28) 2021.02.17 햇빛 열선과 자외선 등에 민감하게 나타나는 피부염 바로 햇빛 알레르기 극복하는 방법 (19) 2021.01.24 갓 잡은 맛있는 도미로 올 한해도 건강을 지켜봅시다. (20) 2021.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