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햇빛 열선과 자외선 등에 민감하게 나타나는 피부염 바로 햇빛 알레르기 극복하는 방법
    허준이 일상정보 2021. 1. 24. 20:44
    반응형

    안녕하서요~허준입니다♡
    현대로 오면서 여러 생활 환경 변화로 인해 알레르기 질환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햇빛 알레르기..
    붓고 아프고 따가운 증상으로 고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으시죠?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것은 면연력 높여서 건강을 지키는 것이
    유일한 답일듯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광과민성으로도 불리는 질환으로 햇빛 노출 후 가려운 붉은 발진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햇빛 노출 부위에 나타나며 붉은 구진이나 물집 형태로 나타나고 최근 환경 변화로 인해 오존층이 파괴되면서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점점 햇빛 알레르기 환자들도 늘어가는
    추세라고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증상과 원인
    대부분 햇빛 알레르기 증상은 목부터 가슴 앞쪽 부위, 손등, 팔과 다리의 바깥부위 즉, 햇빛 노출부위에 나타나나 드물게 비노출부위까지 퍼지기도 합니다.
    피부 병변은 가려움증을 동반한 발진으로
    좁쌀만 한 구진, 물집 등이 개별 또는
    혼재된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원인은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외선 노출 후 발생하는 질환으로 면역계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햇빛에 의해 변성된 피부 구성물의 일부를 이물질로 인식하여 면역 반응이 활성화되는 면역 반응으로 주로 발생하며, 이 외에도 화학 물질이나 약제의 광과민성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종류
    가장 흔한 형태의 햇빛 알레르기에는 다형태광발진, 우두모양물집증, 만성광선피부염, 일광 두드러기 등이 있습니다
    . 이 외에도 광독성반응과 광알레르기피부염이 햇빛 노출과 관련되어 발생합니다.
    다형태광발진은 초봄에 주로 시작하여 하절기에 심해지는 질환으로 햇빛 노출 30분에서 수 시간 내에 구진, 물집, 판 등의 다양한 발진이 생기는 질환입니자. 주로 팔, 가슴, 목 등에 잘 생기며 가려움증이 심합니다.
    우두모양물집증은 뺨, 콧등, 목, 손등에 홍반이나 부종으로 발생하며 2일 내 물집으로 변하여 궤양이 생기고 딱지를 형성됩니다.
    만성광선피부염은 햇빛 노출부위에 가려움증이 심한 습진양 피부병변으로 야외에서 일하는 중, 노년층 남자에 잘 생깁니다. 여름에 악화되거나 일 년 내내 지속됩니다.
    일광 두드러기는 햇빛 노출 부위에 부종이나 두드러기가 생기는 질환으로 햇빛 노출 후 수 초 내지 수 분 내에 나타났다가 수 시간 내에 정상으로 돌아가는 질환입니다.

    특정한 식품이나 건강관리식품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과식하지 않고, 술·담배를 피하고 일주일에 세번 이상 운동하는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현대인들이 실내 생활을 많이 하고, 알레르기 질환을 앓는 환자들은 비타민D가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 햇볕을 자주 보고 충분한 운동을 하는 것도 알레르기 증상이 덜 나타나게 하는데 도움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