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도차가 심한 겨울에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안면홍조 개선방법
    허준이 생활 동의보감 2020. 12. 19. 23:27
    반응형

    이번주는 유난히 더 빨리 시간이 흐른듯 해요
    벌써 12월도 중순을 넘었으니 올해도 진짜 얼마 안 남았습니다.😅
    안녕하세요~허준입니다^-^
    찬바람이 불면 더 붉어지는 안면홍조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면홍조 증상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는 증상은 살면서 흔하게 겪지만, 시도 때도 없이 계속해서 붉은 상태로 있다면 매우 신경 쓰이고 문제로 지목되기도 합니다.
    안면홍조는 건강에 치명적인 질환은 아니지만
    얼굴에 홍조와 열감을 느끼면서대인관계 및 사회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혈관 확장으로 인해 말초 피부의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주로 얼굴이 붉게 보이지만 심한 경우 귀·목·가슴 부위까지 붉어지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가려움증과 피부 건조, 열감, 땀과 두근거림 등을 동반하며 밤에 나타날 경우에는 수면장애와 이로 인한 만성 피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만성화되고 악화된 경우 지루성피부염이나 얼굴 아토피와 비슷한 형태의 가려움, 인설을 동반한 증상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볼과 코가 빨개진 채로 두꺼운 겉옷 주머니에 손을 넣고 종종걸음으로 출근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 원인
     피부 진피 내 가는 모세혈관들이 확장된 뒤 수축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생기는 현상입니다. 특히 볼이 가장 빨개지는데 다른 부위보다 모세혈관이 많이 분포돼 있어서 실내외 온도차가 심한 겨울에 증상이 더욱 심해집니다.
    안면홍조를 유발하는 원인은 급격한 감정변화, 자외선, 호르몬 변화, 알코올, 피부질환 등 다양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혈관을 싸고 있는 탄력섬유를 손상시켜 혈관 수축 기능을 떨어뜨립니다.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열감,
    홍조를 유발하는 원인들은 일상 속 멀지 않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고,누구나 홍조를 유발하는 요소들의 영향을 받게 되면 홍조가 나타나는데,대부분 수분에서 수십분 내에 자연스럽게 소실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면홍조 좋은 음식
    보리 성질이 차가운 보리는 기력을 회복시키는 회복이 있어서 보리차를 끊여 먹으면 열을 내리는 것을 도와 주고 고열로 인한 탈수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외는 차가운 성질이라서 얼굴의 열을 내려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피부의 모공을 좁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름에 더 없이 좋은 과일 입니다.

    오렌지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모세 혈관를 건강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가 균일 하지않고 붉은 홍조를 띄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 밖에도 토마토, 키위 등이 있으며 뽕잎의 경우 차로 끓여 섭취하면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 안에 열을 내려주어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안면홍조 나쁜 음식
    육류(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모든 육류)
    인스턴트 음식 ( 커피, 과자, 청량음료, 햄버거,라면,피자, 소시지, 햄, 튀김)
    술, 담배, 식용류, 마가린, 버터, 우유, 치즈,수입밀가루, 꽁치, 고등어, 등푸른생선 , 새우, 게, 조미료등 있습니다.

    안면홍조 개선 방법
    1.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바르고 양산·모자·마스크 등으로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피부가 건조하면 더욱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충분히 보습 관리를 하는 게 좋고 세안 시 뜨거운 물은 혈관을 확장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3.무리하게 각질제거를 하지 않습니다.
    4.뜨거운 음식을 자제하고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 있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실내로 들어갈 때 볼을 마사지합니다.
    6.잦은 음주나 심한 운동을 피한다 등이 있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여행도 다니면서 맘껏 활동도 많이 했음 좋겠는데...😭
    곧 그런날이 오겠죠??
    주말동안도 감기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게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