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철에 발병하는 건선증상과 원인 그리고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허준이 생활 동의보감 2020. 12. 2. 01:16
    반응형

    1순위이는 무조건 건강이 최고입니다.
    건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안녕하세요~허준입니다.
    가을철에는 공기가 건조해지고 일조량이 감소해 건선 환자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기후에 발병률이 높아지는 질환이기 때문에 건선증상 예방의 시도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으시길 바랍니다.

    건선증상
    건선 증상 중에서도 각질이 발생하게 될 때, 각질을 인위적으로 떼어내지 말아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질이 벗겨지면서 피부가 자극이 가해지면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출혈까지 발생시킬 정도로 혈관 쪽의 손상이 가해지는 아우스피츠 징후까지 나타날 수 있어서 각질이 과도하게 증식된다고 하더라도 억지로 떼어내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건선이 생기는 원인
    환경적인 요인 이외에도 비만, 흡연, 알코올 등 다양하고 신체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가 지나치게 활발해져 세포주기가 빨라지면서 각질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건선은 재발이 쉬운 난치성 피부질환이므로 평소 꾸준하게 관리해주시는게 필요합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
    버섯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건선이 더 심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단백질 섭취를 고기로 하지 않고 버섯으로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버섯에도 충분한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꾸준히 먹는다면 단백질 섭취와 건선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야채 쌈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야채, 쌈 등은 장내 유익균의 먹이로 제공되어 유익균을 늘려주어
    장기능을 개선시켜주는 데 반드시 필요한 음식이랍니다.

    키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건선피부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높고, 게르세틴 물질을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의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에 들어 있는 천연오일성분은 건선 환자분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건조할수록 심해지는 건선을 예방하기 위해 과류를 통해 천연오일을 보충하는 것도 좋고 건조할수록 심해지는 건선을 예방하기 위해 
    견과류를 통해 천연오일을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흰살생선 지방기가 많은 음식은 체내의 열을 발생시켜 건선이 있는 분들에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참치, 연어와 같은 붉은살생선은 기름이 많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고 반면 조기, 대구, 갈치와 같은 흰살생선은 기름기가 적어 괜찮다고 합니다. 
    또한 게나 조개 등도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건선예방으로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지는 쉬운 계절에 심해질수 있습니다.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 하고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는 건선이 쉽게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보습제를 발라야 합니다.
    또한 당분간은 음주나 흡연 등을 피하고, 스트레스와 같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서 건선증상 예방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건선은 생활관리가 중요한 질환이지만, 특정 음식 한 가지를 챙겨먹는 것 보다는 면역력의 보강과 피부 표면의 원활한 영양공급을 위해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드시고 건선효과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