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을 아시나요?
    허준이 생활 동의보감 2020. 11. 16. 17:30
    반응형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입니다.
    안녕하세요~허준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따뜻한 차 한잔 어떨까요?
    비염을 앓고 있다 보니
    비염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수세미가 비염에 좋다고 다들 아시죠? 수세미보다 작두콩차가 구수하다 보니 지금 현재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작두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두콩은 기관지 천식, 비염, 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에 좋으며 일반 콩에 비해 비타민A , C 가 배 이상으로 들어있어 면역력에도 좋은 식품이에요.
    비염 말고도 다른 효능도 알아보겠습니다.

    신장기능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위와 장을 보호해주고 또한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장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국 명나라 시절 출간된 약초학 연구서 '본초강목' 안에도 이러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체중 증가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작두콩차 효능으로는 체중 증가 억제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작두콩 안에 많이 들어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지방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체 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서 변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밖에 효능으로는 눈 건강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콩들과 비교해보면 작두콩 안에는 비타민 A,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고 시력 개선과 야맹증, 피로 해소 등에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 고혈압 예방으로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질에 맞지 않으면 약성이 비슷한 다른 건강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복용하더라도 비염 증상은 다소 개선될지 몰라도 전체적인 건강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마시는 도중에 몸 상태를 계속해서 잘 관찰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작두콩이 따뜻한 성질이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배탈이나 설사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이 약한 사람들이 과다하게 섭취했을 때도 마찬가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실제로는 체질 적합도 때문에 나타나는 작두콩차 부작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덧붙여, 작두콩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반드시 조리를 한 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섭취 방법으로는 기존에 보던 사각 티백이 아닌 물이 잘 통과하는 파라미드 삼각티백이라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더 풍요롭게 느끼게 해 줍니다.
    찬물에다 잘 우려 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마실수 있습니다.

    잔에 티백을 넣고 60~80도 온도의 물을 넣고
    한잔 마시고 두 번째로 물을 부었는데도 많이 진합니다. 2~3번까지는 충분히 우려서 마실수 있고
    입 맛에 따라 물의 양을 늘려도 좋을 듯합니다.
    작두콩차 처음 마셔 보는데
    맛이 구수하니 맛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