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관지염 증상과 좋은음식 예방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1. 25. 01:0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허준입니다.11월도 며칠 남지 않았네요..
    춥고 건조한 탓에 기관지염도 발생 많이 하죠?그래서 기관지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 증상으로
    자꾸만 마른기침이 나오고, 목에서 칼칼함이 느껴지시는 분들은 이번 글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기관지염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환인데, 3-4월 환절기 시기에 기관지 관련 질환 발병률이 급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 염증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성 질환에 속합니다. 후두 자체에 염증이 생기거나 인두염, 편도염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가슴이 아플 정도로 기침을 하거나 가래, 콧물 들과 같은 증상이 동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 외에도 목이 아파서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발열 및 근육통 등 전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관지 예방수칙😷
    1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자주 씻는다.
    2.기관지 점막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물을 자주 먹는다.
    3.가습기 등을 사용하여 적정 습도60%를 유지하여 실내 공기를 촉촉하게 한다.
    4.외출 시, 유해물질이 호흡기에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한다.
    5.집안의 침구를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한다.

    기관지좋은 음식😍
    1.배
    배에는 수분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갈증을 해소하고 기침 가래를 식혀주는 효과로 유아들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항염과 호흡기 질환 개선등 효과가 있습니다.
    2.모과
    모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과 칼슘 비타민C가 풍부하여 주독을 풀어주고 가래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생강
    생강은 기관지염과 감기예방 효과에 탁월해 호흡기 질환 예방으로도 유명합니다.
    4.유자
    유자는 레몬의 3배이상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뿐 아니라 피부,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5.도라지
    도라지는 신경통과 편도선염의 약재로 사용할만큼 사포닌이 많이 포함되어 칼슘 거담, 진해등 기침 가래에 효과적이며 해열 작용과 소염진통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기관지염은 진료 및 흉부 방사선 촬영(X-ray)이나
    흉부 단층 촬영(CT) 또는 기관지 내시경을 통해 진단합니다. 기관지염의 상태에 따라
    일주일 정도 약물를 받으면
    대부분 증상이 호전되지만 호흡 곤란이나 고열, 진한 가래가 있는 경우에는 폐렴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나 입원 필요합니다. 기관지염은 증상이 심해지면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질환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흡연은 반드시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시로 따뜻한 차, 물많이 마시고 보양식잘 챙겨드시고 규치적인 생활로 겨울을 잘이겨 봅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